코끼리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마음수업 (사업자등록번호: 406-81-0506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2-서울종로-0836호, 대표자: 문성화)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코끼리 비지니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사업자 회원 사이의 권리ᆞ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사이트의 별도 페이지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비지니스 사이트(이하 “사이트”)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비지니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고, 사업자 회원이 자신의 계정(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비지니스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코끼리 비지니스: www.business.kokkiri.kr/
2. 비지니스 서비스(이하 “서비스”):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사업자 회원을 위한 임직원 전용 코끼리 서비스 이용권 구매, 회원 목록 및 결제 관리 관련 B2B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코끼리 서비스: 회사가 코끼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사업자 회원이 등록한 임직원이 ‘코끼리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인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을 통하여 제공하는 명상 · 심리 수업· 힐링을 위한 음원 컨텐츠를 말합니다.
4. 코끼리 서비스 이용권(이하 “이용권”): 결제일로부터 100 일 간 코끼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5. 인증: 사업자 회원의 임직원이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링크를 클릭하여 등록된 임직원임을 확인하고 이용권을 부여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사업자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코끼리 비지니스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업자(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7. 등록: 사업자 회원이 이용권을 부여할 임직원의 정보(이름, 전화번호)를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그룹 멤버십 구독: 5 명 이상 100 명 이하의 임직원에 대한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9. 기업 맞춤형 구독: 100 명 초과의 임직원에 대한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3. 사업자 회원의 임직원이 인증 후 코끼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임직원에 대하여는 ‘코끼리 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와 함께 사업자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사업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 일 이전부터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하거나 사업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사업자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 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므로 사업자 회원은 https://business.kokkiri.kr/terms 있는 최신 버전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사업자 회원은 개정 약관 공지일로부터 해당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회사에게 변경 약관 적용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사업자 회원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 약관의 수락을 거부하는 경우 변경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사업자 회원이 이전에 구매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는 사업자 회원이 수락한 마지막 버전의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임직원 정보 등록 및 관리(회원등록)
② 임직원 전용 이용권 구매 및 관리(결제관리)
③ 임직원 대상 코끼리 서비스 사용안내 및 코끼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인증 링크
문자메시지 발송 (문자발송)
④ 온보딩 리소스 제공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사업자 회원과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후 그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 내용 및 그 사유를 사업자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사업자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 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업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사업자 회원은 서비스의 구매를 위해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3 자 제공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뒤,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전송된 확인 이메일 본문에 포함된 인증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제1 항과 같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하고 제반 절차를 완료한 사업자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을 수락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 조 제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등록이 말소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 조 제3 항에 의한 회원등록 말소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사업자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9 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사업자의 대표자 혹은 사업자로부터 회원가입에 관하여 적법하게 위임을 받은 자가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사업자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사업자 회원이 사업자 본인이거나 사업자로부터 적법하게 권한 위임을 받은 자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사업자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사업자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2) 이용권 결제 금액 등 사업자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 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사업자 본인 혹은 사업자로부터 적법하게 권한 위임을 받은 자가 아닌 경우
(6) 기타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ᆞ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14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사업자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4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사업자 회원에게 있으며, 사업자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사업자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사업자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 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사업자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사업자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사업자 회원이 회원가입 당시 기재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사업자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 이상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사업자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즉시 변경 내역을 회원정보에 반영하여야 하며, 변경 내용을 반영하지 않거나, 변경이 지체되거나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변경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관하여는 사업자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사업자 회원은 사이트의 ‘결제관리’ 페이지에서 그룹 멤버십 구독 또는 기업 맞춤형 구독 중 이용권의 유형을 선택하고, 이용권 수량을 설정하여 회사에 결제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사업자 회원의 결제 요청을 확인하고 사이트에서 책정된 이용권의 수량에 따른 결제 금액(이하 “이용대금”)을 사업자 회원에게 청구하며, 사업자 회원은 사업자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방식으로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대금의 지급이 완료되는 경우 사업자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이용권을 부여합니다.
4. 사업자 회원은 사이트의 ‘회원관리’ 페이지에서 이용권을 부여할 임직원의 정보(이름,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등록된 임직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코끼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인증 링크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5. 사업자 회원은 등록된 임직원의 정보(이름(개명한 경우에 한함), 전화번호)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관리’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수정 내역은 즉시 반영됩니다.
6. 사업자 회원이 이용권의 수량을 추가하고자 하는 경우, 사업자 회원은 ‘결제관리’ 페이지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수량을 지정하고 해당 수량에 대한 이용대금을 회사에 지급하고 결제 수량에 맞게 등록된 임직원 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구매한 이용권은 추가 구매일로부터 100 일 간 이용 가능합니다.
7. 사업자 회원은 등록된 임직원 중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임직원의 등록을 삭제하고 다른 임직원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인증이 완료된 임직원의 등록은 해당 이용권의 만료일까지 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사업자 회원은 임직원 정보를 사이트에 등록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른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사업자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 위반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ᆞ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ᆞ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4조 사업자 회원의 의무
1. 사업자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무단 수집, 저장, 게시, 유포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 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기타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2. 사업자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 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사업자 회원이 등록한 임직원이 코끼리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 회원은 해당 임직원과 연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등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사업자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양 당사자는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상대방의 영업상, 경영상의 모든 정보 및 비밀 등 일체의 사항을 본 계약 및 본건 용역을 위한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 및 누설,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양 당사자는 자신의 임직원들이 제1 항에 규정된 비밀유지의무를 준수하도록 교육, 관리 및 감독을 하여야 하며, 자신의 임직원들이 비밀유지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제 3 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임직원 등과 연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이용계약 해지 및 환불
1. 사업자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 기간 내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해지 양식 제출을 제출하거나 그 밖에 전화(406-81-05065),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그 밖의 방법[전자우편([email protected]) 등]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 회원이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기 구매한 이용권은 이용 기간 만료일까지 유효합니다. 단, 사업자 회원이 기 구매한 이용권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이용대금의 환불규정은 아래 조건에 따릅니다.
(1) 결제일 기준 7 일 이내: 임직원 전원이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전액 환불, 임직원 중 1 인 이상의 인증이 완료된 경우 환불 불가
(2) 결제일 기준 7 일 이후: 환불 불가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업자 회원에 대한 서면 통지로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 회원이 이용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지급이 지체되는 경우
(2) 사업자 회원의 파산절차, 회생절차, 기타 이와 유사한 절차가 개시된 경우
(3) 압류, 가압류, 가처분, 경매 등 강제집행을 당하여 본 계약의 정상적인 이행 또는 본 용역의 정상적인 수행이 어려운 경우
4. 회사는 사업자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상태라도 사업자 회원의 해지 신청 후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2 항 제1 호에 따라 이용대금의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 환불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 진행합니다. 단, 회사와 사업자 회원이 별도로 협의한 경우 그에 따릅니다.
6.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사업자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7. 본조에도 불구하고 사업자 회원이 제14 조 제1 항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사업자 회원에게 본조 제2 항 제1 호에 따른 환불 의무 및 사업자 회원의 손해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사업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사업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업자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사업자 회원 상호 간 또는 사업자 회원과 등록된 임직원, 제3 자 간에 서비스, 코끼리 서비스, 사이트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사업자 회원이 등록한 임직원이 코끼리 서비스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8조 양도 등 제한
양 당사자는 상대방의 사전 서면동의가 없는 한 본 계약상의 지위 및 본 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 자에게 양도, 대여, 위임·위탁, 하도급하거나 담보 등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사업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ᆞ운영합니다.
2. 회사는 사업자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메일(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사업자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업자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사업자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3. 회사와 사업자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1 년 9 월 10 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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